가정위탁보호
대한사회복지회는 연간 400여명의영유아를 시설이 아닌 가정에서 사랑으로 보호하고 있습니다.36개월미만 영유아에게 가정보호는 필수입니다.영유아기는 부모와의 상호작용이 성장과 발달에 절대적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후원금은아동양육을 위한 생필품구입과 아동의 긴급 의료비 등에 사용됩니다.
시설보호사업
친권포기, 유기, 학대 등 요보호아동의 다양한 발생원인에 따라 아동의 미래에 가장 적합한 대책을 고민하고 지원합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아동일시보호소와 양육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후원금은아동 보호와 양육,교육,의료,심리정서지원 및시설 기능보강 사업 등에 쓰입니다.
영유아조기치료사업
친권포기아동을 비롯한 요보호 아동은 출생 시 질병과 장애를 갖고 태어나는 경우가 많으며,가족력 파악이 어려운 경우가 많아 잠재된 위험 또한 알기 어렵습니다.따라서 영유아기에 매우 면밀한 관찰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아프게 태어난 영유아를 특별 보호하며,후원금은 질병과 장애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비용으로 사용됩니다.
청소년 보호치료사업
원가족 해체로 인해 정서적ㆍ행동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 또는 일시 격리되어 치료받을 필요가 있는 아동에게 가정의 안전함과 전문적 심리치료를 제공하여 아동의 심리적・신체적 건강한 통합과 가족으로의 복귀 및 사회적응을 돕고 있습니다.
아동 정서ㆍ심리상담
문제행동,정서불안장애 등을 보이는 요보호아동을 진단하고, 그 정도에 따라 임상치료 또는 문제행동 해결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장학지원
아동 교육의 부재는 결국 빈곤의 대물림으로 돌아옵니다.대한사회복지회는 아동이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결연후원을 통한 장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아동지원
몽골지역 장애아동, 요보호아동 그리고 저소득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과 후원자를 결연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합니다.